Loading
2017. 6. 11. 13:51 - 수아빠

자동차 금속광택 내는법

오늘은 1년에 한두번 할까 말까한 작업인 금속광택, 그중에서도 배기팁 광 살리기를 해볼 생각입니다. 배기자체가 먹은 것을 뱉어내는 과정이고 그 끝에 배기팁이 있기 때문에 방치하면 이게 원래 은색인가 싶을 정도로 검게 변하게 됩니다. 디젤 차량에서 특히 심하고, 가솔린도 현기 GDI엔진에서 심한편입니다. 그만큼 불완전 연소가 많... 어쨌든 그래서 닦아보려구요.


일전에 한번 닦아놔서 검은색은 아닙니다. 1년 그냥 타면 검은색으로 변하는 마법이!


약간 회색이네요. 원래 이색인 것 같죠? 그럼이제 작업을 시작해 봅니다.


오늘은 두가지 약재를 써보도록 할게요. 우측의 파우더 같은 녀석은 맥과이어 컴파운드 소분해 놓은 녀석이고,


좌측의 이녀석은 케미컬가이사의 금속광택제 입니다. 과연 둘중 어느녀석이 성능이 좋을까요!?


아, 엔진룸용 막타월 한장도 준비해가지고 옵니다.


우선 맥과이어 컴파운드부터 작업 시작.


좌측 배기팁에 작업할 생각이고, 우측은 케미컬가이 금속광택제로 작업할 생각이에요.


이렇게 발라 놓고, 열심히 닦아줍니다. 정말로 열심히 강하게 닦아줘야 그나마 때가 좀 벗겨지네요...


짜잔! 생각보다 극적이지 않네요. 배기팁 자체가 이미 닦아낼 수 없는 수준의 기스나 열에 의한 색상 변화가 있긴 해서...


이제 우측은 케미컬가이사의 금속광택제!


같은 방법으로 작업해 줍니다.


둘다 작업 해봤는데 특별히 다름은 못느끼겠네요. 둘중 하나만 써야한다면 범용성이 높은 맥과이어만 하나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나름 깨끗해졌죠?


근데... 이사람은 참 별걸 다 닦네요? 하하하. 깨끗해지라고 하는거 아니에요 사실. 재밌어서 해요. 득광하세요 모두들!


셀프세차 포스트 이동  클릭